먼저, 해외여행을 준비하는데 있어 나를 포함한 총 4명의 친구들은 두려움을 마주해야했습니다.
필리핀에 가서 무슨일이 일어날지, 그리고 세부에서 무엇을 해야할 지 명확하게 정해진 것이 없었습니다.
지금처럼 chat gpt, gemini 와 같은 AI가 우리 여행 계획을 짜줄 수 있는 것도 아니어서 손수 유튜브와 구글에 검색하는 것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그 때 아무것도 몰랐고, 심지어 먼저 공항을 가는 방법도 몰랐습니다.
저와 친구들 모두 수원 탑동에 살고 있었고, 여러번 방법을 찾아낸 끝에, 근처에 있는 서수원 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공항버스가 가장 쉽고 편리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서수원 버스터미널까지의 거리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결국 공항버스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쉽다고 판단한 끝에 여행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공항으로 간편하게 이동하는 방법 : 공항버스
여기에서, 여행을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이 잘 모르실 수 있는데,
공항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한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른 방법들도 많이 있지만, 각 지역에서 공항버스 이동하는 방법이 제일 간편합니다.
지역마다 인천공항으로 직행하는 공항버스가 항상 존재해요.
심지어 대구, 부산에서도 인천공항으로 바로 가는 버스가 있어 지방에 사는 사람들도 간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공항버스는 어떻게 예약을 할까요? 저는 공항버스 예약 시 티머니GO 앱을 이용해서 하는데요
그곳에서 공항버스 버튼이 있습니다.
티머니 GO 앱을 다운로드 하시면 이런식으로 첫 화면이 뜨는데,
공항버스를 클릭해주면
위와 같이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고,
여기에서 출발지는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
도착지는 인천공항T1 혹은 인천공항T2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결제까지 모두 마치셨으면 이런식으로 QR코드를 받으실 수 있고,
이것을 정하신 시간대 버스에 탑승할 때 찍고 타기만 하시면 됩니다.
저도 첫 여행 때 이런식으로 공항버스 표를 사서 탑승했던 경험이 기억나네요.
제가 당시에 공항 갈때 탔던 버스고, 친구들과 굉장히 설레는 마음으로 공항에 갔던 것이 생각납니다.
어두운 버스안에서 당시에 휴대폰 카메라로 찍었던 거라 화질이 안좋게 나오는 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버스에는 캐리어를 전부다 실어 주시기 때문에 짐을 많이 들고 가는 것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거 말고도 "버스타고" 라는 앱을 이용해서도 마찬가지로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제가 나중에 여행 블로그를 계속 쓰게되면서 공항버스 가는 방법 말고도 다른 방법들로 가는 방법들을 차차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렇게 공항버스타고 여행을 여러분들도 갈 수 있으니,
만약 저처럼 여행사 패키지를 통하지 않고 자유여행을 원하신다면 이 방법으로 가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가장 간편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갈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첫 해외여행으로 세부를 가기 전 준비해야 했던, 생각해야 했던 몇가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